부산도서관, 기획전시 '멀어져야 보이는 : Visible in the Distance'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08:15:05
  • -
  • +
  • 인쇄
3.18.~4.27.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전아현 작가의 기획 전시전 열려
▲ 개최

[뉴스스텝] “봄의 시작 3월, 부산도서관이 준비한 전시 공간에서 대자연을 감상하세요”

부산도서관은 오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전아현 작가의 '멀어져야 보이는 : Visible in the Distance' 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작가의 대표작 '심산(深山) 시리즈' 작품을 기획 전시하며, ‘산과 자연을 통해 자신이 걸어온 삶과 시간을 돌아보는 등’ 작가의 작품세계를 조망하고 개인적인 사유와 위로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심산(深山) 시리즈'는 수묵화의 심원법에 착안해 운무가 낀 산의 이미지를 콘크리트, 레진, 물감(안료) 등을 사용한 작품으로, 이번 전시에는 3디(D) 입체 조각 작품과 평면 회화 등 14점을 선보인다.

작가가 전국의 인상적인 산을 누비며 그중에 특별히 선택한 지형을 등고선으로 기준 삼아 3디(D) 캐스팅하는 방식으로 험준한 산세와 산등성을 따라 흐르는 안개와 운무를 표현한 것이 관건이다.

도서관은 관람객들이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이번 작품을 통해 설산연무(雪山煙霧)의 감성과 서정적인 공감각적인 심상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휴관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은아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는 산과 자연을 주제로 연출한 3디(D) 입체 조형물 등의 작품으로 관람객들은 작품을 통해 하나의 시를 읽는 듯한 서정적이고 공감각적인 심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우리 도서관은 앞으로도 수준 높은 기획 전시로 부산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미학적 경험을 제공하고 서부산권 대표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 “향후 다양한 주제와 흐름(트렌드)을 반영한 대중 친화적인 예술작품을 꾸준히 전시해 부산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 지역 문화 예술 발전과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육군본부 법무실장 징계처분 관련 긴급지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육군본부 법무실장 김ㅇㅇ 준장에 대한 국방부 장관의 징계처분(근신 10일)을 즉시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장관에게는 김ㅇㅇ 준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다시 착수하여 신속하게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총리는 “김ㅇㅇ 준장은 군 내 법질서 준수에 중대한 책임을 지는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당시 참모총장이자 계엄사

보건복지부, 일하는 어르신의 근로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된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일하는 어르신에 대한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1월 27일 제429회 국회(정기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개선되는 점은 두 가지다.첫째, 어르신들의 일할 의지를 고취하고 안정적인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일하는 경우 국민연금이 감액되는 제도를 개선한다.기존에는 국민연금 전체

김민석 국무총리, AI 데이터센터 현장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閣) 세종을 방문하여, 컨트롤센터, 서버실, 공조설비 등 센터 내 시설을 시찰하고 AI 관련 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9.1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방문에 이은 신산업 분야 규제합리화를 위한 두 번째 지역 현장 행보로, AI 관련 산업의 필수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설립‧운영하는데 있어 규제로 인한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