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정호 아트밸리 물놀이장 7월 13일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08:05:33
  • -
  • +
  • 인쇄
탈의실·물품보관소 시설 현대화, 장애인 이용 시설 대폭 확충
▲ 신정호 아트밸리 물놀이장

[뉴스스텝] 아산시가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와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신정호 아트밸리 물놀이장’을 7월 13일 개장한다.

신정호 아트밸리 물놀이장은 수영조, 유아풀, 워터슬라이드 등 각종 놀이시설과 간이샤워장,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용객 편의를 위해 매점과 음식물 취식 등을 위한 간이 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이용객들이 더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2억 7,800만 원을 투입해 탈의실, 물품보관소 시설을 현대화하고, 장애인 입수를 위한 휠체어와 리프트 등 이용 편의시설을 보강해 ‘무장애 물놀이 환경’을 조성했다.

물놀이장은 7월 13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특히 8월 24, 25일 2일간은 물놀이장을 쉽게 이용할 수 없는 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해 장애인 한바탕 물놀이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수질 및 환경 정비를 위한 정기휴무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다만 태풍, 집중호우, 미세먼지 경보 등 기상 악화 시 운영이 일시 중단된다.

이용 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6세 미만은 무료이며, 장애인과 아산시 다자녀가구는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500원으로 할인 요금이 적용된다.

한편 시는 깨끗한 수질 관리를 위해 노후 수중펌프를 교체하고, 주기적인 수질검사 및 일일 2회 이상 수중 청소를 할 예정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 등 32명을 배치한다.

박경귀 시장은 “신정호 아트밸리는 ‘아트밸리 아산’의 대표적 거점 문화여가힐링 플랫폼으로, 다양한 행사 개최 등을 통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올해 물놀이장 시설 현대화와 무장애 환경 조성 등 새롭게 정비된 환경에서 신나고 건강한 여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