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시민과 함께하는 강릉시 SNS 서포터즈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08:10:19
  • -
  • +
  • 인쇄
블로그 15명, 인스타·페북 10명, SNS 서포터즈 총 25명 모집
▲ 홍보물

[뉴스스텝] 강릉시는 1월 3일부터 17일까지 공식 SNS를 이끌어갈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SNS 매체별 맞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역량있는 SNS 서포터즈 선발을 통해 시정정보, 문화예술행사, 관광 정보 등을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하여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채널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현장 취재가 가능하고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SNS 운영능력 및 콘텐츠 제작능력과 참여 의지 등을 평가지표로 하여 선정한다.

이번 모집은 SNS 매체 특성에 따라 분야별로 블로그 서포터즈 15명,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서포터즈 10명, 총 25명을 선발하며,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활용한 주제 및 세부 취재 방향을 제시하여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SNS활성화를 위해 서포터즈 콘텐츠를 다양한 주제, 계절, 관광지별 카드뉴스로 제작하고 분야에 상관없이 인기 콘텐츠를 취합하여 온라인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2월 1일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 강릉시의 행사, 축제, 명소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취재를 통해 직접 SNS 콘텐츠를 만들어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SNS 역량 강화 교육, 간담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식 SNS 활성화에 기여한 서포터즈에게는 분기별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지원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및 강릉시 공식블로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선발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29일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