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사계절 즐길거리·볼거리 가득한 “옥계 OK 다시 옥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08:10:20
  • -
  • +
  • 인쇄
옥계를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관광 홍보 책자 제작 배포
▲ 옥계 관광 홍보 책자 제작

[뉴스스텝]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옥계면이 해안단구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 삼아 사계절 테마가 가득한 즐길거리 및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옥계면은 바다와 가장 가까운 해안도로인 헌화로, 넓은 백사장과 소나무숲이 매력적인 옥계해수욕장 등 산, 들, 바다를 모두 갖춘 특색있는 관광자원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자 “옥계 OK 다시 옥계” 책자를 제작했다.

최근 인구감소와 소비자 구매 시스템 변화로 침체되어 있는 옥계 5일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숨은 맛집부터 주요 관광명소 소개까지 다채로운 옥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매월 끝자리 4, 9일에 열리는 옥계 5일장은 지역 주민들이 정성껏 농사지은 농산물을 판매하는 장으로 규모는 작지만 신선한 농산물과 주민들의 따뜻한 정까지 느낄 수 있는 옛날 모습을 간직한 전통시장이다.

연교차가 작은 해양성 기후로 재배한 딸기, 옥수수, 개두릅, 고추, 체리 등 계절별 특산물과 레트로한 간판들을 보는 재미가 가득한 현내시장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금진해변, 국내 최초 인공어초를 투하했던 숨겨진 다이빙 포인트, 조용한 해변 앞 솔숲 노지캠핑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액티비티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들도 있다.

아울러 환상적인 바다뷰와 천연기념물 437호로 지정된 헌화로의 해안단구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자연과 교감하며 체험할 수 있는 가족 여행지 등은 인기 관광명소로 꼽히며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옥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여행 꿀팁 등이 담긴 “옥계 OK 다시 옥계”는 주요 숙박시설 및 관광안내소에 비치될 예정이며, 시는 이를 계기로 시민과 관광객 유입이 극대화되어 지역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용규 옥계면장은 “많은 시민 및 관광객들이 사계절 복합관광이 가능한 옥계면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침체 됐던 옥계 5일장이 활성화되고 지역상권과의 동반성장이 이루어져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적극적인 홍보전략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명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