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1회 설성영화제 및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08:10:32
  • -
  • +
  • 인쇄
▲ 음성군, 제1회 설성영화제 및 작은영화관 기획전

[뉴스스텝] 음성군은 음성읍 설성시네마에서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설성영화제’와 11월 4일부터 15일까지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설성영화제와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작은영화관인 설성시네마를 지역주민들의 영상문화 향유 공간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설성영화제’는 11월 2일 오전 10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설성시네마에서 추억의 영화 ‘소풍’과 최신영화 ‘아마존 활명수, 베놈3’를 무료로 상영하며, 청소년(음성고)들의 단편 제작 영화와 숏폼 공모 당선작도 상영된다.

또 시네마 주차장에서는 체험부스(가죽지갑, 지각인형, 페이스페인팅 등), 포토존, 인생네컷, 팝콘 나눔 등을 마련해 행사를 진행한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는 공모사업으로 지난 7월 음성군 설성시네마를 포함 전국 15개의 작은영화관이 선정됐으며, 설성시네마에서는 11월 4일부터 15일까지 10편의 영화를 매일 2~3회씩 총 30회를 무료로 상영한다.

특히 11월 14일 오후 2시 ‘광대 소리꾼’ 영화 상영 후에는 ‘조동언’ 판소리꾼과의 판소리에 대한 해석 및 관객과의 자유로운 토크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설성영화제 및 작은영화관 기획전의 영화 상영 세부 일정은 음성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설성시네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설성영화제 및 기획전을 통해 설성시네마가 영화를 관람하는 장소를 넘어 지역민들이 문화를 나누고 삶을 잇는 마당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