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도시경관 및 공공디자인 인식 설문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08:10:07
  • -
  • +
  • 인쇄
▲ 태백시, 도시경관 및 공공디자인 인식 설문조사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1개월간 태백시민을 대상으로 ‘도시경관 및 공공디자인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관 및 공공디자인의 만족도를 평가하고, 태백시를 대표하는 경관 유형과 공공디자인 이미지 인식 측정, 태백시 주요 자원 평가 및 추출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도시경관 및 공공디자인 인식 설문조사는 온라인과 서면으로 조사를 실시한다.

온라인조사는 태백시청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네이버 폼 연계)를 통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서면조사는 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민원실에 구비된 설문조사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이 인식하는 도시 이미지 현황 및 경관 특징 등을 파악하여 태백시 경관기본계획 수립 및 공공디자인 재정비 자료 활용 예정이며, 추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 대상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시 도시 이미지 확보 및 재정비를 위한 해당 설문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도시경관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