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시니어클럽, 2023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수 수행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08:05:37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고성시니어클럽이 ‘2024년(`23년 실적)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서 단일형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센티브(포상금) 5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와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전년 실적을 기준으로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노인복지법 제23조 및 저출산 고령사회기본법 제11조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으로, 고성시니어클럽은 고성군의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으로 관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 보충적 소득지원 등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고성시니어클럽은 공익형(단일형) 예산집행실적, 사업추진실적, 참여자 선발 절차 준수, 후 순위 참여 및 미선발 사유 입력 등 총 8개 분야의 평가지표에서 100점 중 99.8점을 받아 전국 상위 5% 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고성시니어클럽은 지난 6월 도내 어르신 일자리 사업 평가대회에서도 공익형 분야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현재 고성시니어클럽에서는 관내 공익형 13개, 사회 서비스형 3개, 시장형 4개, 취업 알선형 1개 사업 등 총 21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약 2천 명의 어르신들이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서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이 사회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덕문화관광재단, 오는 18일 ‘2025 대덕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8일 동춘당 원형광장에서 ‘2025 대덕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덕힐링콘서트는 음악과 먹거리, 체험을 결합한 ‘야간형 가족 축제’를 주제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쉼과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공연은 사전 무대와 본 공연으로 나뉜다. 사전 무대에는 대전광역시 대표 태권도 시범단과 신탄진 새여울합창단, 인디밴드 ‘자코밴드’가 차례로 올라 분위기를 끌어

고양시, ‘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저녁 6시,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2025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주요 인사와 더불어 고양시민들의 참석으로 성대하게 열렸다.시는 시민들과 함께 그동안의 시정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다짐하며 고양시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

광명시, 광명역사관 개관 기념 학술포럼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광명문화원 공연장에서 광명역사관 개관에 맞춰 ‘광명시 학술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인 ‘광명역사관’ 개관을 기념해 열린다. 역사, 민속, 문화유산, 박물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광명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유산 활용 방안, 공립박물관의 역할 등을 논의한다.광명역사관은 광명시 최초의 공립 역사관으로, 광명문화원 2층에 위치하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