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드림스타트, '봄맞이 깔끔한 우리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08:10:11
  • -
  • +
  • 인쇄
아이와 함께하는 정리수납 부모교육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23일 시청 강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양육자 20명이 참여하는 ‘봄맞이 깔끔한 우리집, 정리수납 척척교실’프로그램이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소 정리수납 방법을 배우고자 했던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가정 내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리수납 교육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양육환경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정리수납의 필요성과 원칙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리 팁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정리수납 방법을 담고 있다.

이후 지역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위기가구와 신청가구를 대상으로 환경정비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을 신청한 양육자들은 평소 정리수납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과 어려웠던 점들을 이번 강의를 통해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강릉시 관계자는 “자녀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올바른 정리정돈 습관을 갖고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의 양육과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주군, ‘작지만 강한 농업’ 실현 2026 반딧불농업대학 운영 계획 밝혀...

[뉴스스텝] 무주군이 ‘반딧불농업대학’ 운영 계획을 밝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반딧불농업대학은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으로, 올해는 2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사과와 △온라인마케팅, △포도, △수박 등 4개 과정이 개설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신청 인원이 많은 3개는 정규과정으로, 나머지 1개는 지역 특화작목 기술교육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주요 교육 내용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 전 총리 뜻 받들어 시·도 대통합” 다짐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8일 오후 광주 5·18민주광장에 마련된 고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전 국무총리)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며, 고인의 뜻을 받들어 광주·전남 대통합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다졌다.김영록 지사는 전남도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헌화·분향 후 묵념하며 고인의 넋을 기리고 영면을 기원했다. 김영록 지사는 조문을 마친 뒤 방명록에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균형발전에 헌신하신

청주시, ‘폐의약품 배출 체계 개선’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28일 보건소에서 청주시 약사회 및 시 산하 환경 관련 부서와 함께 폐의약품 배출 체계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 방법을 확산하고,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계기관 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그동안 시는 보건소·행정복지센터·약국에 설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을 통해 가정 내 폐의약품을 배출하도록 시민들에게 안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