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5월 자산형성지원통장사업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08:15:25
  • -
  • +
  • 인쇄
희망저축계좌Ⅱ(2차), 청년내일저축계좌 5월 1일부터 접수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일하는 기초수급가구(주거·교육) 및 저소득층 청년의 자립·자활에 필요한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2024년 5월 자산형성지원 통장사업’을 신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희망저축계좌Ⅱ(2차) 및 청년내일저축계좌 통장사업에 대한 신규 가입이 진행된다.

희망저축계좌Ⅱ(2차)는 매월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주거·교육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며,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할 수 있다.

가입자가 3년간 매월 본인 적립금 10만 원을 저축하면 10만 원의 정부지원 근로소득장려금이 매칭·지원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연령·소득기준·가구소득 3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가입이 가능하며, 5월 1일부터 21일까지 복지로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할 수 있다.

가입자가 3년간 매월 본인 적립금 10만 원을 저축하면 차상위이하 계층은 30만 원을, 차상위초과계층은 10만 원의 정부지원 근로소득 장려금이 매칭·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생활보장과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석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강원도 대상포진 백신접종지원 추진ㆍ관리 촉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하석균 의원(국민의힘, 원주5)은 21일 도정 질문에서 도 차원의 대상포진 사백신 접종지원을 추진하고, 도 내 시ㆍ군 백신접종지원사업을 체계적ㆍ통일적으로 관리할 것을 촉구했다. 하 의원은 “강원도는 전국 세 번째로 높은 초고령 사회이다. 고령인구의 의료서비스 수요 증가로 추후 사회비용이 대폭 증가할 것”이라면서, “대한감염학회에 따르면 60세 이상 고령층이 대

김해시 약사회, 위기청소년 위한 비타민영양제 지원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0일 김해시 약사회(회장 박철재)가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100만원 상당 비타민 영양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약사회는 김해시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에 소속되어 매년 센터의 위기청소년들에게 의약품을 지원하고 있다. 전달받은 비타민 영양제는 자살, 자해 등 위기도가 높은 청소년 100명에게 공평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괴산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1일 (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대회의실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군수, 김낙영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읍·면 노인분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노인강령은 연풍면 오성인 노인분회장이 낭독했으며, 이어 각종 표창 수여가 이어졌다.충청북도지사 표창은 모범노인 부문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