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42회 '강릉시민대상' 수상 후보자 추천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08:05:07
  • -
  • +
  • 인쇄
7월 26일(금)까지 접수, 9월 1일 강릉시민의 날 시상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시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제42회 '강릉시민대상'수상 후보자를 7월 26일(금)까지 추천받는다.

강릉시민대상은 시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시민에게 수여되는 시 최고권위의 상이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까지 5년 이상 계속하여 강릉시에 거주하며 시 발전에 공적이 뚜렷하고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되는 시민이며, 후보자는 관내 기관·단체장, 대학총(학)장, 각급 학교장 및 읍·면·동장을 통해 추천할 수 있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강릉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9월 1일 ‘제69주년 강릉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대상 수상인원은 1명이며 강릉시 행정지원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강릉시 행정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을 대표하는 상인만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훌륭한 분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