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은 드림 클래스 군내 중학생 수도권 대학 탐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08:15:32
  • -
  • +
  • 인쇄
▲ 보은군청

[뉴스스텝] 보은군은 보은 드림 클래스 사업으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수도권 대학을 탐방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보은 드림 클래스 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수도권 대학 탐방은 군내 학생들이 수도권 대학 캠퍼스를 직접 둘러보고 재학생 멘토와 대화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대학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보은중학교, 보은여자중학교 등 군내 중학생 30명은 1박 2일 동안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희대, 이화여대 등을 방문해 대학교 재학생 멘토와 함께 캠퍼스 투어, 멘토와의 꿈 디자인, 진로 상담, 박물관 도슨트 관람 등 대학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탐방 참여 학생들에게 대학교별 멘토와 함께하는 멘토링을 통해 재학생들의 공부법과 대학 생활의 경험을 공유하며, 자신의 관심 전공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등 명확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은영 군 평생학습팀장은“이번 수도권 대학 탐방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내 청소년들이 지역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