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광천읍, 호국영령 추모위한 유공자 묘소 참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08:05:22
  • -
  • +
  • 인쇄
▲ 홍성군 광천읍, 호국영령 추모위한 유공자 묘소 참배

[뉴스스텝] 광천읍은 지난 15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과 위기 극복 정신을 이어가기 위한 독립유공자 묘소 찾기와 참배를 실시하는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광천읍의 독립유공자 묘소는 총 3곳으로 이날은 벽계리에 있는 3.1운동 독립유공자 묘역을 찾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했다.

이날 참배는 광천읍장 등 관계 공무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진행됐으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헌화, 분향, 그리고 묵념의 순서로 이어졌다.

정희채 광천읍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들의 숭고한 뜻을 잊지 않고, 그 정신을 계승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애국심 함양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천읍은 매년 읍 주관으로 3.1 운동을 재조명하여 우리 민족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치신 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알리기 위해 3.1절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한강 작가 수상 기념일에 맞춰 ‘제1회 무등문학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북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의미를 더한 ‘제1회 북구 무등문학상 시상식’을 10일 오후 2시 광주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지역 문학의 창작 기반을 강화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지역 문화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북구의회 의장, 문학 관계자, 수상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

통영시, 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통영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국토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세 번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관내 3개 도시재생지구 중 노후한 2층 이하 단독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에 육박하고 독거세대 및 고령자 비율이 매우 높아 대표적인 노후·쇠퇴 지역인 도천도시재생지구를 사업대상지로 공모를 신청했다.해당

미래 바이오산업의 심장, 익산에서 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미래 산업인 그린바이오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 최초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준공하며, 창업 지원에서 인재 양성, 산업 집적까지 아우르는 혁신 생태계를 완성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대한민국 1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준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벤처캠퍼스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