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보건소, 전통시장 내 식품취급업소 특별 점검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08:10:07
  • -
  • +
  • 인쇄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점검, 행정지도, 위생 컨설팅 진행
▲ 원주시보건소, 전통시장 내 식품취급업소 특별 점검 시행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전통시장(자유시장, 중앙시장, 도래미시장, 남부시장) 내 식품취급업소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특별 점검은 식품취급업소 영업자와 종사자의 위생 의식을 제고하고 음식물 줄이기 대책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 보건소는 특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식품취급업소 230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마쳤다.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식재료 및 조리식품 보관 기준 등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를 현장 점검했으며, 경미한 위반사항은 행정지도했다.

또한 낭비 없는 음식 문화를 만들고자 밥 반 공기 제공 및 반찬 셀프바 운영을 독려하고, 소규모(50㎡ 이하)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영업장 위생 상태 개선을 위한 식품위생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전통시장 식품취급업소 현장지도·점검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 환경을 조성하고 음식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