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시민 홍보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08:10:04
  • -
  • +
  • 인쇄
▲ 원주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시민 홍보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5일 원주만두축제가 열리는 중앙동 전통시장 내에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및 상세주소 등 도로명주소 시민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원주시 토지관리과, 강원특별자치도 토지과 및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원특별자치도회, 원주지회 직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포하여 부동산 교란 행위의 주요 사례를 설명하고, 무등록·무자격자의 불법 중개행위 등 부동산 거래 시 유의 사항을 안내해 부동산 거래로 인한 피해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원룸, 다가구·단독주택 등 2가구 이상 거주 주택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되는 동·층·호 정보인 상세주소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하여 신청을 적극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부동산 거래 관련 법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시장을 조성하고, 부동산중개업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