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보건소, 하계 휴가철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08:10:36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여름방학과 하계휴가 기간 가족 간 모임, 해외여행 증가에 따라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감염증 입원환자가 증가하고 백일해,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 감염증이 동시 유행·확산하고 있어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호흡기 감염병은 비말로 빠르게 전파되는 특성상 집단감염의 위험이 있어, 덥고 습한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환기가 부족한 실내와 사람 간 접촉이 늘어나는 하계 휴가지 등에서 감염되기 쉽다.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등 기침예절 실천과 올바른 손 씻기, 주기적인 실내환기를 실시하고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고온 다습한 여름철 식품 관리 소홀로 인한 복통, 설사 등 장관감염증 집단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예방을 위해 수시로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을 씻고,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여야 한다.

한편 시 보건소는 감염병 집단발생에 대응하기 위해 감염병 비상 방역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청정 제주 환경 보호를 위해 2026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를 대상으로 엄정한 지도·점검과 예방 행정을 병행 추진한다.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646개소에 대하여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고)사항과의 일치 여부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할 계획이다.특히, 2026년에는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선제적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서 다음과

‘여성친화도시 지속 추진 노력 결실’ 수성구, 2025년 대구시 성별영향평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대구광역시가 9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성별영향평가 구·군 수행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수성구는 2022·2023년 최우수상, 2024년 우수상에 이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수성구가 여성친화도시로서 추진해 온 성평등 정책과 제도 개선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음을 보여주는 결과다.성별영향평가는 법령

서귀포시, 친환경 실천 농업인 대상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친환경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을 1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친환경비료(발효액비) 지원사업은 작물생육·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하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해 친환경 실천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친환경 인증(유기·무농약)을 받은 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