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 연계 선수들, 활약 주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08:15:30
  • -
  • +
  • 인쇄
장애인 승마·탁구·배드민턴 다분야 선수, 대회 메달 획득 성과
▲ 왼쪽부터 박정제 선수, 세종시장애인승마협회장 양혜정, 이종하 선수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들이 각 분야에서 활약하며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경북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0회 경상북도지사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에서 세종시장애인체육회 탁구 종목 기업연계 선수들이 동메달 4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박명근 선수(세종충대병원 기업연계)가 남자 단식 CLASS 5체급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이어 권오선(세종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 기업연계), 하재련(쿠팡로지스틱스 기업연계) 선수가 각각 여자 단식 CLASS 5체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마지막으로 남자 단식 CLASS 4체급에 참가한 세종시 소속 이세일 선수가 동메달을 추가로 획득하며 해당 대회에서 총 4개의 동메달을 확보했다.

또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제주복합체육관에서 열린 ‘제10회 돌하르방배 추계 전국장애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는 배드민턴 종목 기업연계 선수들이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이 대회에서는 염은지(SL4) 선수가 여자 단식에서 은메달, 혼합복식에서 최정민·염은지(SL4)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하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기업연계(SK바이오텍) 장애인 승마 선수단도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이천시 스티븐승마클럽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장애인승마협회장배 전국장애인승마대회’에서 금·은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 세종시 선수단은 감독 1명, 코치 1명, 선수 2명, 보호자 2명 총 6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그 결과 SK바이오텍 기업연계 소속 이종하(GRADEⅤ·5등급)선수는 금메달, 박정제(GRAEDⅣ·4등급)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해 세종시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대회는 국제승마연맹(FEI) 국제심판인 기무라 유카코가 참여해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임규모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세종시 소속 선수들이 전국 무대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세종시의 위상을 높여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육용종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H5N1 확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익산시 만석동 소재 육용종계 농장에서 검출된 H5형 항원이 정밀검사 결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로 최종 확인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례는 올겨울 도내 세번째 고병원성 AI로, 전국적으로는 32번째 확진 사례다. 해당 농장에서는 H5형 항원이 확인된 직후 초동대응팀이 즉시 투입돼 농장 출입이 통제되고 역학조사가 진행됐다. 사육 중이던 육용종계 6만3천 수에 대해서는

성북구, 2026년 탄소중립실천단 길라잡이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1월 30일까지 ‘탄소중립실천단 길라잡이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주민 주도의 탄소중립 실천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이끌어 갈 환경 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탄소중립·에너지 절약 등 환경 관련 활동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업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의 이해, 에너지 절약의 이해, 환경교육 교구의 활용과 환경교육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성북구

AI 시대, '대체되지 않는 기술' 키운다…서울시 기술교육원, 2,004명 모집

[뉴스스텝]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코드를 짜고 보고서를 작성하며 사무직과 전문직의 일자리를 빠르게 대체하는 가운데, 오히려 현장에서 직접 손으로 완성하는 등 자동화가 어려운 기술의 가치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취업을 앞둔 청년과 재취업을 고민하는 중장년 모두에게 ‘대체되지 않는 기술’이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서울시는 AI 시대에도 경쟁력을 갖춘 실무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