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4년도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08:05:11
  • -
  • +
  • 인쇄
한해를 마무리하며 청년정책협의체의 성과 공유
▲ 상주시, 2024년도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는 지난 9일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기 청년정책협의체(총괄분과장 전하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상주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상주시 청년 기본 조례」를 근거로 지역 청년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청년들의 현실을 반영한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청년정책수립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3월부터 위촉된 청년정책협의체의 2024년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협의체 위원들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반영 결과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제안된 정책 총 7건으로 청년 중고차 구입비 지원, 청년 할당제, 청년 드림카드 발행, 청년 장학금 제도, 청년 주유비 지원, 청년 활동포인트 제도, 청년 실험실 프로젝트로 이 중 △청년 활동포인트 제도와 △청년 실험실 프로젝트는 2025년 청년정책에 반영되어 실행될 예정이다.

전하철 총괄분과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고, 지역에서 더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의 청년정책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고두환 미래정책실장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목소리를 내고, 정책형성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의견이 상주시 청년들의 미래를 바꾸는 실질적인 정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