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한국공항공사, '2025 항공여행마켓 인(in)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08:05:22
  • -
  • +
  • 인쇄
김해공항 국제선 여객 1천만 명 달성을 앞두고 할인항공권 및 여행상품 할인 판매, 참여업체별 홍보 이벤트 등 진행
▲ 2025 항공여행마켓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는 한국공항공사와 공동으로 오늘(20일)과 내일(21일) 이틀간 시청 1층 로비(전면 홀)에서 '2025 항공여행마켓 인(in)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시민들에게 할인된 항공권·여행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김해공항 활성화와 함께 코로나 이전 국제선 여객 1천만 명의 완전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해 온 행사로 202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6회째를 맞이한다.

시민들의 항공여행 심리를 고취해 항공 수요를 회복하고, 참여업체에는 판매 촉진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김해공항의 국제선 여객 활성화에 이바지해 온 행사로 지역 대표 항공·여행 홍보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부산발 항공권과 여행상품 할인판매 ▲참여 업체별 홍보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지역거점항공사인 에어부산을 비롯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베트남항공, 비엣젯항공, 에바항공과 올해 부산발 최장거리 장거리 노선 ‘부산~타슈켄트 노선’을 운항 중인 카놋샤트항공 등 7개 항공사와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란풍선 등 여행사 3개 사가 참여한다.

참여업체들은 ▲국내·국제선 특가 항공권 ▲패키지여행 할인상품 ▲브랜드 홍보 이벤트 ▲항공사 상품(굿즈)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울러, 항공사들은 이번 행사에서 중·장거리 노선 홍보, 신규취항 예정 노선 소개 등 김해공항 국제선 활성화와 연계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올해 12월 말 코로나 이전의 김해공항 국제선 여객 1천만 명 달성 전망을 전하면서 최근 항공사들이 지역민의 항공교통 이동 편의 제고를 위해 노선 다변화, 신규 취항과 증편 등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해국제공항은 2025년 10월 기준 올해 국제선을 이용한 여객이 882만 명으로, 15개국 42개 도시 42개 노선이 취항 중이다.

최근 월간 국제선 여객이 연이어 최고실적을 경신하는 가운데, 현재 추세라면 올해 내 국제선 여객 1천만 명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시는 올해 지방공항 최초로 중앙아시아 직항 노선인 부산~타슈켄트, 부산~알마티 등 2개 노선을 신설, 1만여 명 이상의 중앙아시아행 항공여객을 수송하여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등 부산발 중·장거리 노선 확대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부산발 최초 중앙아시아행 노선이자 최장거리 노선(5,139㎞)인 부산~타슈켄트 노선 등에 대해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난 9월 25일에는 한국공항공사와 공동으로 ‘국내 취항 외항사 대상 부산 초청 행사’를 개최하여 핀에어 등 14개 외항사 지사장 등에 중·장거리 노선 지원계획을 직접 설명한 바 있다.

허남식 시 신공항추진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연말 김해공항 국제선 여객 1천만 명 재달성을 앞두고 시민들과 함께 이를 준비하는 차원에서도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항공수요 확대, 국제선 직항 신설, 안정적 공급 확대는 가덕도신공항의 항공수요 창출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시는 이와 같은 판촉 행사뿐만 아니라 운수권 확보, 신규 취항 등에 있어 한국공항공사와 항공사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미주, 유럽 등 부산발 장거리 노선 취항과 지속적인 김해공항 활성화를 위해 계속해서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달 26일부터 시작된 동계 일정에 각 항공사의 운항편이 많이 늘어난 만큼 향후 시민들의 부산발 항공편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