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가득, 건강 가득’, 강릉시 걷기 동아리 2기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08:15:12
  • -
  • +
  • 인쇄
소모임 중심 걷기 활동으로 지역 건강 공동체 형성 기대
▲ 강릉시 걷기 동아리 2기 모집

[뉴스스텝] 강릉시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 걷기 참여를 확대하고 걷기 생활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25 행복 가득, 건강 가득’ 걷기 동아리 2기 참가자를 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걷기 동아리 2기는 만 14세 이상 강릉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6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결성해 대표자 1인이 온라인 또는 강릉시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300명이다.

지난 1기에는 총 207명의 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걷기 소모임을 운영하며 서로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시민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선발된 걷기 동아리는 오는 8월부터 4개월간 걷기 챌린지와 건강 미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참가하는 대상자에게는 ▲활동지원금(강릉페이 1만 원) 지급 ▲매월 동아리 걷기 챌린지 진행 ▲‘강릉여지도 걷기 프로그램’ 우선 참여권 부여 ▲최종 우수동아리 선정 인센티브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경희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걷기 동아리 모집은 시민들이 걷기 실천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워크온(모바일 앱) 내 ‘강릉여지도’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강릉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서울주소방서 노래방 영업장 관계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서울주소방서는 12월 11일 오전 10시 울주군청 8층 비둘기홀에서 ‘2025년 노래연습장 영업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울주군 자원위생과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울주군 소재 노래연습장 신규·지위승계 영업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에는 소방 및 울주군청 관계자,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시 노래연습장업협회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계적이고 전문적

2025 파주시 운정4동 발전협의회 송년의 밤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4동은 지난 9일, 야당리외식공간에서 송년회를 주관한 이기영 운정4동 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운정4동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녩년 송년의 밤’이 개최됐다고 밝혔다.행사는 2025년 단체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지역 발전에 헌신한 주민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

파주시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취약계층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전달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0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죽·탕류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나눔은 겨울철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마련된 것으로, 전달된 식료품은 독거노인, 저소득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이성호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