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 내일을 향한 음악 울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08:05:29
  • -
  • +
  • 인쇄
충북교육청교직원오케스트라 제15회 정기연주회 열어
▲ 충북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 내일을 향한 음악 울림, 관객 배웅까지 사진(전체 단원)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는 오는 12월 1일 오후 7시, 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 '내일을 향하여: Toward Tomorr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지휘자 이만우의 섬세하고 역동적인 해석 아래,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선율로 깊어가는 겨울에 관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힐링을 전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베토벤의 '에그몬트 서곡(Egmont Overture, Op.84)'으로 장중하게 시작해,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간주곡(Intermezzo)'을 통해 평온한 감동을 전한다.

또한, 청주시립교향악단 트럼펫 연주자 김성환이 협연하는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 E♭장조(Hob. VIIe:2,3)'에서는 찬란한 내일을 향한 환희를 표현한다.

아울러, 영화 배경음악인 ▲로미오와 줄리엣 'A Time for Us' ▲모아나2 '저 너머로' ▲록키 'Eye of the Tiger' 등 대중에게 친숙한 영화음악을 통해 모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무대가 이어진다.

충북교직원 동아리인 충북에듀색소폰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무대에서는 퇴직 후에도 음악의 꿈을 이어가는 열정과 인생의 두 번째 여정을 그렸고, 청주 어린이 뮤지컬단의 초청공연 '우리의 한글', '감사해'가 더해져 세대를 잇는 동행의 무대를 완성한다.

이번 연주회는 공연이 끝나고 단원들이 관객들의 귀갓길을 배웅하는이벤트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서종덕 교직원오케스트라단장은 “겨울의 기운이 깊이 스며드는 12월의 첫날, 내일을 향하여 나아가고자 하는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제15회 정기연주회를 올린다.”라며, “이번 무대가 일상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음악으로 일상을 채워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07년 창단된 충북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는 바쁜 교육현장 속에서도 음악을 배우고 즐기며 나누는 교직원 예술단체로, 지난 18년간 복지시설과 농산촌 학교 등 음악 소외지역을 찾아가는 음악회를 200여 회를 실시하는 등 도내 음악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