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Dear you'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08:10:10
  • -
  • +
  • 인쇄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 -
▲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뉴스스텝] 강릉시 중앙청소년문화의집(김윤슬 청소년 외 8명)은 지난 16일 청소년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강릉경찰서 서부지구대와 강릉소방서 유천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직접 만든 선물과 함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청소년 봉사활동은 강릉시 중앙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하여 강릉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강릉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운영했으며, 지역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고마운 이웃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2025년 강릉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통해 추진한 'Dear You' 프로그램은 청소년 유관기관 공동 협력 사업으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이주 배경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제과 및 향수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고, 회의를 통해 선정한 기관에 직접 만든 디저트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이다.

청소년들은 지난 5월 31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향수, 수제청, 쌀 쿠키, 파베 초콜릿 등을 직접 만들었으며, 활동 지역인 용강동을 관할하는 경찰관과 소방관에게 이를 전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윤슬 청소년은 “다양한 기관의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고, 우리가 만든 물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건령 인구가족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교 밖, 이주 배경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며, “오는 7월 말에 또 다른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도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