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관광공사 제2대 이관표 사장 취임, '현장에 답이 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08:05:25
  • -
  • +
  • 인쇄
▲ 단양관광공사 제2대 이관표 사장 취임, '현장에 답이 있다'

[뉴스스텝] 단양관광공사 제2대 사장으로 선임된 이관표 신임 사장의 취임식이 지난 1월 2일 오후 단양군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각계 각층의 내·외빈과 임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이관표 신임 사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관표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관광, 현장에서 답을 찾는 공사”를 비전으로 제시하며, ▲기존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한 관광 활성화 ▲단양 관광의 강점을 살린 신규 사업 추진을 핵심 과제로 강조했다. 이 사장은 “단양이 보유한 다양한 관광자원의 강점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해 제대로 활용하겠다”며, “계절과 세대, 방문 목적에 따라 다시 찾고 싶은 단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해 단양의 경쟁력과 부합하는 새로운 흐름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공사 운영 방향과 관련해서는 ▲사람을 키우는 조직, 신뢰받는 조직 ▲신뢰를 기반으로 한 대내외 갈등 해결을 제시했다.

단순한 시설 관리 기관을 넘어 단양의 미래를 설계하는 공공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조직 내부의 변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내부 만족도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문근 단양군수, 이상훈 단양군의회 의장, 이동욱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오영탁 충북도의회 의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한 엄태영 국회의원의 축사는 대독으로 진행됐다.

지역 관광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모아진 가운데, 이관표 신임 사장이 단양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