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홍보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08:15:10
  • -
  • +
  • 인쇄
희망의 씨앗, 생명을 이어주세요”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희망의씨앗 캠페인』 홍보주간(9월 9일~14일)을 맞아 “희망의씨앗, 생명을 이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군청과 횡성군보건소 내에 홍보존을 설치·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홍보존은 장기·조직기증과 헌혈 참여의 필요성을 알리고 군민들의 생명나눔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장기기증 희망등록 안내 △생명나눔 관련 패널 전시 및 OX퀴즈 △홍보 리플릿 배부 등을 통해 군민 누구나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특히 현장에서는 장기기증 희망등록 상담 부스를 운영해 즉시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해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확산한다.

아울러 지난 8일 열린 '제8회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에서 횡성군보건소 이종선 담당관이 장기기증 활성화와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생명나눔은 누군가의 삶을 지켜주는 가장 큰 선물”이라며 “이번 홍보주간을 통해 더 많은 군민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하여 생명나눔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