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08:15:33
  • -
  • +
  • 인쇄
7월 22일부터 11월 4일까지 36명 대상 전문기술 교육 실시
▲ 안동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운영

[뉴스스텝]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월 22일 이‧미용 교육을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2025년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총 36명의 수강생이 15주간 △이․미용 △네일아트 △집수리 분야별 기술 교육을 이수하며, 향후 자원봉사 현장에서 나눔 실천을 위한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의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는 2008년부터 진행된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다수의 전문자원봉사자를 배출해 왔으며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다양한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성장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미 민원새마을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전문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시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89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7일 본회의장에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과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는 2차 본회의를 통해 태백시 현안 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및 답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재창 의장은 이번 개회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위기를 극복한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들의 힘에서 나왔던 만큼, 올 한 해도 태

해남군 직영 쇼핑몰‘해남미소’역대 최대 매출 274억원 달성

[뉴스스텝] 해남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가 2025년 매출로 274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전년 242억여원에 비해 32억원이상 증가하며, 13%가량 매출이 늘었다. 소비위축으로 대형 유통채널 등도 축소되고 있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이같은 성장세는 전국 지자체 쇼핑몰 운영의 혁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지난해 주요 품목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해남배추의 전국적

영광군, 지적재조사사업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유공

[뉴스스텝] 영광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지적재조사사업 업무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실적, 공정률, 홍보성과, 정책 기여도 등을 평가해 산정한다. 영광군은 2025년 4개 지구 5,300필지에 대하여 사전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경계결정통지서와 함께 조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