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삼수동 행정복지센터, 원거리 지역주민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노래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08:15:32
  • -
  • +
  • 인쇄
▲ 태백시삼수동 행정복지센터

[뉴스스텝] 삼수동 행정복지센터는 농한기를 맞아 원거리 (조탄·귀네미)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회관에서‘찾아가는 맞춤형 노래교실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거리 거주 주민들이 이동 거리 등의 이유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주민들이 있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농사 시기를 고려해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고자 프로그램은 2월 3일부터 3월 12일까지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윤정 행정동장은“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수동 행정복지센터 내 주민자치센터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3월 20일부터 노래교실, 댄스교실, 스마트폰 활용교실이 개설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접수 기간 내 삼수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청 테니스팀 김근준, 국제대회 복식 우승 쾌거

[뉴스스텝] 양구군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김근준(01년생) 선수가 국제무대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며 기량을 입증했다.김근준 선수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튀니지에서 열린 ‘M15 모나스티르 국제테니스투어대회(1차)’에 출전해, 복식 경기에서 부천시청 소속의 조성우 선수와 팀을 이뤄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양구군은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역 출신 및 유망 선수를 발굴·육성하며, 스

강진 첫 ‘홍매화’ 개화에 강진청자축제 기대감 증폭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2일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홍매화가 강진 청자축제 준비 시작을 알리며 첫 번째 꽃망울을 터트렸다고 3일 밝혔다.매화는 봄을 알리는 대표 꽃으로, 오는 21일 개막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내 봄의 따스함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진군은 2025년 연초까지 단지 내 홍매화 200주를 심어 관리했고 같은 해 하반기에 수양홍매화 30주를 추가로 심고 홍매화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 제1차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람사르습지도시 고창군이 지난달 30일 고창생물권보전지역관리센터에서 지역관리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 유관기관, 전문가, 지역활동가, 지역주민 등 20명으로 구성된 습지도시 지역관리위원회는 고창군의 습지 보전·관리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람사르습지도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습지도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운곡람사르습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