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주간에도 지역과 동행하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5 08:20:13
  • -
  • +
  • 인쇄
부산 기장 붕장어 축제, 인천 솔빛일상송현시장 고객감사 대(大)축제 등 지역판매전과 연계
▲ 중소벤처기업부

[뉴스스텝] 5월 1일부터 시작한 동행축제의 3주차에는 각 지역행사와 동행축제가 함께하며, 매년 5월 셋째 주로 지정된 중소기업 주간에 개최되는 행사와 연계해 진행된다.

우선 기존 할인행사가 진행되던 온·현실공간(오프라인) 판매전이 계속되고, 부산 기장 붕장어축제, 인천 솔빛일상송현시장의 고객감사 대(大)축제, 인천 화도진축제, 군산 르네상스 플리마켓, 전남 곡성 세계장미축제와 연계하여 우수제품 특별판매전 등 각종 소비촉진행사가 진행된다.

특별판매전에서는 우수제품 판매 매대뿐만 아니라,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룰렛 행사(이벤트) 등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판촉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매년 5월의 셋째 주는 일주일간 중소기업자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이들의 국민경제에서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중소기업 주간으로,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는 전통시장·소상공인을 위한 작은음악회, 소풍마켓 되돌아오기(리턴즈), 내수황설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동행축제 기간과 맞물려 진행되는 중소기업 주간에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동행축제 홍보영상 및 홍보물 비치 등 동행축제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홈앤쇼핑에서는 할인쿠폰 발행 및 경품추천 등 다양한 홍보(프로모션)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5월 동행축제는 행사시작 10일만에 2,658억원의 성과를 달성하며 ‘온 국민, 힘 모으기!’ 운동(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