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공공개방자원 플랫폼 운영 "공공시설과 물품 공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5 08:15:21
  • -
  • +
  • 인쇄
주민에게 회의실, 체육시설, 캠핑장, 생활공구 등 공유
▲ 공유누리 안내문

[뉴스스텝] 서울시 은평구는 행정·공공기관 시설과 물품 등을 주민에게 공유하는 ‘공공개방자원 플랫폼’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구는 공공개방자원 플랫폼인 ‘공유누리’와 ‘공유허브’를 통해 주민에게 회의실, 체육시설, 캠핑장, 생활공구 등을 공유한다.

‘공유누리’는 행정안전부가 정부혁신과 국정 과제로 추진한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통합 포털이다. ‘공유허브’는 서울시에서 공구대여소, 장난감 도서관 등 분야별 공유자원 현황과 공유뉴스 및 정책 등 공공자원 관련 다양한 자료가 등록돼있는 온라인 포털이다.

주민들은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 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은평구는 16개 동주민센터 등에서 관리하는 공간, 시설, 공구대여소 물품과 같은 공공자원을 공유플랫폼에 지속 발굴하며 등록하고 있다. 주민에게 온라인 예약 방법 등을 안내하며 신규 자원을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세한 물품 수령 상세 방법, 방문 시간 등은 예약 전 확인이 필요할 수 있다. 그 외 궁금한 내용은 공유누리, 공유허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공유플랫폼을 통해 자원을 손쉽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어 공공자원 활용도가 많이 증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 향상을 위한 공유자원 발굴에 계속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