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마음도 풍성! 관악구, 동네 곳곳에서 만나는 독서의 달 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08:15:33
  • -
  • +
  • 인쇄
작가와의 만남, 강연, 체험 등 동네 곳곳으로 찾아가는 독서 문화 프로그램
▲ 독서의 달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

[뉴스스텝] “단순히 글을 읽는 것에서 벗어나 ‘공연으로 또는 강연이나 체험으로’ 책을 만나니 독서가 더욱 즐거워요” 동네 도서관에서 취미생활을 즐기는 관악구 주민이 소감을 말했다.

관악구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구민들의 삶과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그동안 관악구립도서관과 함께 공연과 전시, 북토크 등 다채로운 장르와 연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구민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이에 더해 구는 독서하기 좋은 가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가지각색의 취향을 가진 주민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우선 오는 9월 14일에는 용꿈꾸는작은도서관에서 김미주 작가와 함께하는 '챗GPT가 내 생각을 훔친다면?'이 준비되어 있다. 챗GPT에 관심있는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지식 저작권에 대하 알기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어서 9월 16일에는 문해력 강화를 위한 '문해력 교실: 잘 읽고 잘 쓰는 법'이 마련됐다. 독서 습관 형성에 필요한 독해와 작문 역량 증진을 위한 강연으로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 또한 용꿈꾸는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한다.

9월 23일에는 도서 원작의 영화 상영 프로그램 '별별 시네마: 원더'가 준비되어있다. 별별시네마는 글빛정보도서관 내 주민친화 문화플랫폼인 ‘별다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글빛정보도서관 박소현 사서는 “별별 시네마는 다양한 장르로 만나는 독서 문화 코너로, 시각적 효과로 원작의 의미가 더욱 입체적으로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구는 아동친화 예술 문화를 조성에 기여하는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중에 있다. 어린이 공방 체험 '만들며 놀자'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오감으로 표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27일까지 관악아트홀 어린이 라운지에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구는 도서 꾸러미 가방 및 구독권 증정, 북크닉 세트 대여 등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흥미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관악구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관내 구립도서관 9개(▲관악중앙도서관 ▲글빛정보도서관 ▲낙성대공원도서관 ▲용꿈꾸는작은도서관 ▲은천동작은도서관 ▲조원도서관 ▲고맙습니다하난곡작은도서관 ▲성현동작은도서관 ▲책이랑놀이랑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별 장소,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통합도서관 또는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에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도서관이 지역 문화예술 조성에 큰 주축이 되어 그 공간과 역할이 관내 전역으로 퍼져나가고 있다”라며, “소외되는 주민없이 모두가 독서의 달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골목 곳곳 세밀하게 비추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