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음성군 반기문 아카데미 명사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08:20:25
  • -
  • +
  • 인쇄
범죄심리학 교수 이수정 ‘누가 범죄를 막아야 하는가’... 선착순 접수
▲ 2023 음성군 반기문 아카데미 명사 특강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오는 9월 23일(토) 오후 4시 음성군 금왕읍 금빛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범죄심리학 전문가인 이수정 교수를 초빙해 ‘누가 범죄를 막아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음성군 반기문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이수정 교수(경기대학교 대학원 범죄심리학과)는 TV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및 유튜브 등 다양한 방송 활동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범죄 심리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누가 범죄를 막아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사회적 문제 현상을 범죄심리학의 시각으로 들여다 볼 예정이다.

또한, 우리 주변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범죄들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게 된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2023년 반기문 아카데미 특강을 통해 군민께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강의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명인사를 초청해 일상에 힘이 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가오는 10월 11일 오후 7시 금빛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하는 2023년 세 번째 반기문 아카데미는 재테크 계의 떠오르는 강자 짠테크 고수 김경필 강사를 초빙해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생존재테크’를 주제로 이어질 예정이며, 현재 평생학습관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접수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