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부교육지원청,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과 함께한 '아침든든 마음훈훈' 결식아동 조식지원 사업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8 08:15:33
  • -
  • +
  • 인쇄
5,400끼의 아침밥 지원을 위해, 온마을이 함께 하다
▲ 증산중학교 학생과 함께한 아침먹자 캠페인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부교육지원청은 결식아동 조식지원을 위해 '아침든든 마음훈훈'사업을 추진하여, 2022년 9월부터 12월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이 함께 힘을 모아 27,123,640원을 모금했다.

'아침든든 마음훈훈'사업은 서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기금을 마련하여 결식아동의 아침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미래세대의 건강과 심리·정서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전에는 사회복지기관 후원금으로만 아침밥을 지원했지만, 이번에 모은 기금으로 내년도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에게 5,400끼의 조식을 추가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조식지원 기금 마련을 위해 △ 사랑의 동전모으기△ 기부 릴레이 챌린지 △ 아침먹자 캠페인 △ 바자회 △ 월드비전 업무협약(MOU) 등 행사를 추진했다.

‘사랑의 동전모으기’에는 69개 학교가 참여했고, ‘기부 릴레이 챌린지’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가수 김국환을 비롯한 시민 25명이 동참했다.

또한, ‘아침먹자 캠페인’을 통해 학생에게는 아침 식사의 중요성과 바른 식습관 형성을, 시민들에게는 결식아동 조식지원 후원 동참을 안내했고,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전 직원이 참여한 ‘바자회’ 판매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2022년을 시작한 '아침든든 마음훈훈'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