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2년 외부기관 평가와 공모사업서 124억 원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8 08:20:15
  • -
  • +
  • 인쇄
153개 분야에서 성과 달성…사업비 총 124억 확보
▲ 은평구청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2022년 외부기관 평가와 외부공모 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외부 재원 총 124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는 행정·복지·교육·안전·환경 등 분야별 외부 기관 평가 50개 부문에서 고루 우수한 성과를 보였으며, 외부 공모사업에서도 103개 사업에 선정돼 124억 원을 확보하는 등 총 153개 분야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외부기관 평가에서 달성한 주요 실적은 △2022.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2022. 지역사회복지사업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통합돌봄서비스, 일자리창출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과 최우수상 △서울시 재난안전평가 3개분야(집중안전점검,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통합지원본부) 우수구 △2022. 지자체 합동평가 자치구 평가 최우수 등급 등이다.

특히 행정안전부 ‘2021.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전국 구(區) 부분 최고점수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은평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전국도서관운영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서울시 교통수요관리평가 우수구 선정 △2022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상 △자치구 식품위생분야 종합평가 등에서도 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공모사업 분야에서는 △주민참여형 자원봉사 혁신 플랫폼 ‘그린플래닛 은평’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다이어터 양성(탄소중립실험실 지원) △은평구청, 은명초고 부근 보행환경개선지구 조성사업 △2022 은평구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 사업 △관리비 다운↓ 소통 업↑ 행복아파트 만들기 등 103개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21억 원을 확보했다. 확보한 예산은 구민 편의와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쓰인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처럼 좋은 실적을 거둔 건 모든 직원과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며 “올해도 외부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해 재정부담은 줄이면서도 구민 여러분께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