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해빙기 대비 시설물 특별점검 실시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3 08:15:36
  • -
  • +
  • 인쇄
해빙기 대비, 2월 17일~3월 17일까지 건축공사장 및 재난취약시설 110개소 일제 점검
▲ 도로사면 안전휀스 보수 후 사진

[뉴스스텝] 도봉구가 재난 취약시기인 해빙기를 대비해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구내 건축공사장 및 재난취약시설 110개소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점검은 동절기에 지표면 사이 수분이 결빙되고 해빙기에 녹으면서 토압·수압이 증가해 지반이 약화됨에 따라 도로사면, 옹벽·석축 등 시설물 붕괴·전도, 낙석 등의 위험요인을 발견하고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은 신속한 보수·보강, 철거, 위험구역 설정 등 긴급조치를 실시했다.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공사장에 대해서는 공사 관계자들이 안전대책을 마련해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중점 관리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건설현장의 근로자와 구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해빙기에 발생 가능한 사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했다. 해빙기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 추가 위험요소를 관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 봉대산성, 국가유산청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선정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해제면 봉대산성이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은 역사문화권 내 매장유산의 학술·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발굴 완료 후 국가유산의 보호와 안전관리,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6년부터 추진되는 사업이다.무안 봉대산성에서는 성벽과 치, 성 내부 건물지와 집수정 등

이완섭 서산시장, 해미중학교 진로 특강 진행

[뉴스스텝] 이완섭 서산시장이 20일 해미중학교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조언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 시장은 “작은 눈덩이가 굴러가 큰 눈사람이 되듯, 작은 꿈이라도 품고 키워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한다”

대구 수성구의회,“수성구 관용차량 보험, '다이렉트 시대' 역행…행정 비효율로 연 2천만원 낭비”지적

[뉴스스텝] 박새롬 대구 수성구의원이 제273회 2차 정례회 행정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성구 관용차량 자동차보험 계약이 예산절감 흐름에 역행하는 '보험설계사 중심'의 관행적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비판을 제기했다.수성구의 올해 관용차량 보험 현황에 따르면, 본청, 자원순환과, 보건소 차량 총 151대가 모두 보험설계사를 통해 계약됐으며 총 보험료는 1억 813만원에 달한다.그러나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