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3년 보은군 자원봉사자 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08:15:31
  • -
  • +
  • 인쇄
▲ 보은군청

[뉴스스텝] 보은군은 지난 13일 보은문화예술회괸에서 열린 '2023 보은군 자원봉사자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보은군이 주최하고 보은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땀 흘리고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 박덕흠 국회의원, 보은군 자원봉사센터 박학순 센터장,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국민의례, 자원봉사 이어받기기 반납, 표창장 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수상자는 △군수 표창 중부봉사연대 김진석 회장, (사)해피맘 박선식 회장,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민순례 직전회장, 고운소리 오카리나 박은숙 회장, 회인면자원봉사회 오옥환 총무 등 5명 △보은군의회의장 표창 곰두리봉사회 어강수 회원, 환경지킴이 김성옥 회원, 여성예비군 신정순 회원 등 3명 △자원봉사센터장 표창 회남면자원봉사회 김홍실 회원, 마로면주민자치위원회 강동희 위원장, 반딧불이어머니방범대 김금주 대원, 장애인후원회 정진원 회장, 가족봉사단 최숙희 회원 등 4명 총 12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특히 자원봉사 총 누적 시간과 최근 1년간 봉사 시간이 가장 많은 최금순(부녀적십자봉사회), 이영자(속리산면자원봉사회), 박명숙(부부봉사단), 손영희(삼승면자원봉사회), 박세구(탄부면자원봉사회) 등 총 5명의 자원봉사자를 선정해 순금배지를 전달하는 이벤트가 열려 이날 자원봉사자 대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군 자원봉사센터는 올 한 해 54개 단체가 참여한 독거노인 집수리 봉사, 이·미용 봉사, 밑반찬 나누기, 재가봉사, 김장 봉사 등의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이어받기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2024년 발대식을 통해 다시 1년간의 자원봉사 릴레이를 펼칠 계획이다.

박학순 센터장은“1년간 다양한 곳에서 빛과 소금이 돼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다가오는 2024년 새해에는 더 많은 곳에서 숨은 일꾼이 돼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군수는 "올 한해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실천한 54개 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군을 만들어 가는데 큰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