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2024 북스타트 주간'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08:20:47
  • -
  • +
  • 인쇄
▲ 북스타트주간 안내문

[뉴스스텝]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1주일간 ‘2024 북 스타트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책에 대한 흥미를 부여해 평생 독자의 시작점이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북스타트코리아 올해의 주제 ‘집’에 대해 소풍 구역, 그림책과 원화 전시 등을 꾸며 색다른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놀이 체험) 뮤직, 북 세계 여행을 떠나 볼까?(18일), 나만의 시계 집 만들기(19일) △(부모 교육) 한미화 작가와 함께하는 ‘디지털 시대, 자녀의 독서 습관 어떻게 만들까?’(22일) 등 유아, 가족 단위, 성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 밖에도 만들기 체험(18일)과 영유아 도서 책 나눔, 독후활동지 나눔 등 풍성한 행사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적 독서 문화공간으로써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도서관 기능 강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