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어디나 '원스톱 건강상담실'이 찾아갑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1 08:20:18
  • -
  • +
  • 인쇄
건강관리가 어려운 만 20~64세, ‘찾아오는 건강상담실’ 신청하세요!
▲ 도봉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검사 및 상담이 진행됐다

[뉴스스텝] 도봉구 대사증후군관리센터는 평일 근무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생계형 상인,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 방문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원스톱 방문 건강상담실’은 사무실, 학교, 시설, 실외 장소 등 관내 어디나 직접 찾아가 검진 및 건강상담을 해주는 도봉구 대사증후군관리센터의 특화된 건강지원 서비스다.

센터는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나, 센터에서 직접 연계하기 어려운 영세사업장 등을 위해 ‘원스톱 방문 건강상담실’을 신청 받고 있으며 5인 이상의 대상자와 검사 가능한 장소만 갖춰있으면 도봉구 대사증후군관리센터로 신청 가능하다.

대사증후군 검사는 만20~64세의 관내 사업장 근로자와 구민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허리둘레 ▲체성분 검사 등이 진행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건강관리가 어려운 만20~64세의 구민에게 적극적인 대사증후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구민의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해 건강한 노후, ‘건강백세를 살아가는 도봉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