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 시 청사 견학 및 간담회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08:20:17
  • -
  • +
  • 인쇄
▲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 시 청사 견학 및 간담회 진행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25일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위원을 대상으로 시흥시청 청사 견학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시흥시의 아동을 대표하는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위원들에게 시청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시키고, 아동위원들과 시흥시장이 직접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시 청사 견학의 안내를 맡은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위원들과 함께 시청 내 주요 공간을 이동하며 각 공간의 역할을 소개하고, 아동들이 해당 부서의 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질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시와 관련된 퀴즈 맞히기, 아동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 내용 발표(▲어린이보호구역 개선 사업 황금길 건너기 프로젝트 ▲배곧천 수질 개선 프로젝트 ‘배곧 천사가 되어봐요’ ▲시흥시 청소년 요리대회 ‘특산물을 살려라’ ▲정왕동 함현공원 놀이구역 구분 및 안전 안내판 설치 ▲시 ‘흥겨운’ 어울림 운동회) 등이 진행됐다.

아동 위원들은 시흥시를 한층 더 이해하고 가깝게 바라보며 평소 시흥시 및 시흥시장에게 궁금했던 점을 질의하고, 임병택 시장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을 실현하는 공간을 함께 살펴보며 아동위원이 시흥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저 또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 도시 시흥’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윤수 아동 위원장은 “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시흥시의 많은 공직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도 아동들이 어떤 세상을 꿈꾸고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더 열심히 귀를 기울이고 이를 대변함으로써, 지역발전 및 아동의 권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에는 평소 아동참여위원회에 큰 관심을 보여주던 계수초등학교 학생들도 함께 초청됐다. 계수초 대표 학생은 “시흥시의 초청 덕분에 향후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할 동기를 다시 한번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이번 계기로 시흥시의 역할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됐고, 간접적으로나마 참여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도정 최초 생중계 업무보고…“도정 성과 도민이 체감해야 의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월 29일, 도 경제진흥원에서 2026년 도정 업무보고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경제‧산업분야 실국장과 유관기관이 참석했으며, 도정 최초로 도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됐다. 그간 관례적으로 비공개로 이뤄지던 업무보고를 도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한 것으로, 올해 도정 방향인 ‘도민공감 행정’에 맞춰 정책 수립과정부터 도민과 함

국토교통부, '공인중개사법' · '주차장법' · '자동차관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공인중개사법' · '주차장법' ·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1.'공인중개사법' 「공인중개사법」 개정안은 불법 중개행위나 부동산거래질서교란행위로부터 국민의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마련했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Œ 한국공인중

거제시, 경제해양국 유관 기관․단체 오찬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8일, 지역경제 및 해양수산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식당에서 경제해양국 유관 기관․단체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민기식 부시장, 주정운 경제해양국장, 소속 부서장을 비롯해 지역 유관 기관・단체장 등 13명이 참석해 현안 공유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기관단체 대표로 △박상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장, △강보순 거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김형수 거제중장년내일센터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