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고향 집 찾기 전에 무료로 차량 점검하고 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8:15:39
  • -
  • +
  • 인쇄
오는 9월 10일 10시~15시 귀성 차량 대상 무료 차량 점검 시행
▲ 귀성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중랑구가 오는 10일, 추석을 앞두고 구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귀성 차량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귀성 차량 안전 점검은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길에 오르는 차량의 고장과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중랑카포스협동조합과 서울중앙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중랑구지회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점검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면목 유수지 공영주차장과 케이지모빌리티 주차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점검이 가능하다.

점검 내용은 ▲워셔액 ▲와이퍼 ▲전구 ▲각종 오일류 ▲타이어 공기압 등이며, 점검 비용은 무료다.

안전 점검을 희망하는 구민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운영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현장 접수 후 점검이 가능하다. 귀성 차량 점검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교통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으시는 구민분들이 사전에 차량을 꼼꼼히 점검하실 수 있도록 무료 차량 점검을 마련했다”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