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6회 3.1독립 애국지사 숭모문화제 별빛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2 08:30:23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고성군과 고성문화재단, 강원동부보훈지청의 후원으로 강원도 토성면 운봉리 숭모공원에서 8월 14일 저녁 19시 '3.1독립애국지사 숭모문화 별빛축제'가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독립애국지사의 고장 고성군 토성면 운봉리에 소재한 다섯 분의 애국지사를 기리는 숭모공원에서 개최되며 제77회 광복절을 맞이하여 애국지사님들께 감사하는 마음과 광복절을 경축하는 마음을 담아 작은 축제를 만들고자 하는 바람으로 치러진다.

행사 프로그램은 장정희 작가의 사회로 1부에서는 의식행사가 진행되며 이어지는 2부 공연으로는 전)고성문학회 회장 박봉준 시인과 시인이며 포에라머인 공혜경의 시낭송, 테너 명석한, 소프라노 윤종은의 성악, 의병아리랑 보존회, 토성면 주민자치 색소폰 동아리 하모니, 가수 김한나, 사물놀이 갯마당, 원니스 밴드의 공연 등이 이어진다.

강원도 고성군 운봉리에 자리한 숭모공원은 운봉리 출신 이근옥, 김연수, 문명섭, 아야진 출신 김형석, 백촌 출신 이석규 등 대한독립애국단 활동을 했던 다섯 독립애국지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려 건립하였다.

2007년 운봉리 출신 이근옥, 김연수, 문명섭 세 분을 기려 세웠던 숭모비를 2010년, 아야진 출신 김형석과 백촌 출신 이석규 두 분의 지사를 추가, 다섯 분을 기리는 숭모비로 확장하여 현재의 숭모공원으로 건립하였다.

숭모공원에서는 매년 3.1절이면 다섯 분의 애국지사를 추모하고 호국보훈의 달인 6월 둘째 주 금요일에는 '숭모제'를 열어 관내 14개 초등학교 어린이 ‘나라사랑 문예 백일장’을 개최, 우수작을 시상하여 오다가 2012년부터는 8월 14일 광복절 전야에 다양한 공연을 함께 개최하며 '3.1독립애국지사 숭모문화 별빛축제'로 확대하여 이어오고 있다.

숭모비관리위원회 황기중 위원장은 “8월 14일에 열리는 '제16회 3.1독립애국지사 숭모문화 별빛축제'가 애국애족의 고향 고성군 운봉리 숭모공원을 중심으로 독립애국지사와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고 8.15 광복절을 경축하는 고성군의 대표적 애국충정 숭모 문화제로 자리잡아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아울러 고성을 대표하는 명망 있는 인가들로 구성된 ‘숭모제관리위원회’가 새롭게 발족되어 본 행사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