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년 예산반영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08:25:23
  • -
  • +
  • 인쇄
주민 제안사업 62건 검토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9월 27일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고성군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 ~ 7월, 두달간 진행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62건의 주민제안사업에 대해 읍·면별로 세부적인 검토와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군에서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참여예산기구로써 회의에 앞서 효율적인 심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권기태 사회혁신연구소 소장으로 부터 ‘새로운 고성을 만드는 주민들의 즐거운 상상과 제안’을 주제로 사전교육도 추진한다.

이날 위원들은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양질의 제안사업을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하기 위해 소관부서 설명을 들은 후 질의· 응답을 통해 사업별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검토하면서 심도 있는 회의를 진행한다.

위원회에서 채택된 안건은 앞으로 사업 현장 확인, 사업부서 협의 등을 거쳐 2023년 본예산으로 편성하게 된다.

안재필 기획감사실장은 “위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우리군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 활성화되고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예산편성 과정뿐만 아니라 집행 및 평가과정도 주민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대덕읍,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 개최

[뉴스스텝] 장흥군 대덕읍에서는 지난 13일 전남영상위원회(위원장 최수종) 주관으로 산외동 다목적회관에서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행사는 영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찾아가는 영화관은 단순하게 마을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을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홍보영상 제작도 함께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 진행

[뉴스스텝] 동두천시 수호천사 봉사단은 지난 13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 한 포기로 나누는 행복 백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송내동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그고 포장하는 작업에 힘을 보탰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수 있도록 기탁

고양시삼송도서관, '쉽게 배우는 자본론'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은 연말을 맞이해 독서문화프로그램 ‘쉽게 배우는 자본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강연은『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으로 잘 알려진 임승수 작가가 맡았다. 임승수 작가는 최근 신작 『오십에 읽는 자본론』을 출간하기도 했다. 작가는 살아볼수록 자본론이 보이기 시작한다고 말한다. BBC 선정 ‘역사상 가장 중요한 철학자’ 마르크스가 집필한 고전 중 고전 '자본론'을 읽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