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승용차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08:20:41
  • -
  • +
  • 인쇄
운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지급…지방세, 관리비 납부, 상품권 교환 가능
▲ 구로구청

[뉴스스텝] 구로구가 ‘승용차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연중 모집한다.

승용차 에코마일리지는 차량 주행거리 감축에 대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자발적인 차량 운행자제를 유도해 교통혼잡 완화와 미세먼지,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은 서울시 등록 12인 이하 비사업용 승용, 승합차 소유주로 개인별 연평균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주행거리를 감축하거나 서울시 연평균 주행거리 이하로 주행한 경우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주행거리 감축량이나 감축률 정도에 따라 2만에서 7만 마일리지(서울시 연평균 주행거리 이하 주행은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에코마일리지 누리집에 계기판 사진을 등록해 감축 실적을 인증해야 한다.

현대·기아차의 경우 마이현대, 마이기아, 마이제네시스 앱을 통해 주행거리 데이터를 연계할 수 있어 실적 등록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1마일리지=1원)는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로 납부하거나 온누리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등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승용차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원하는 경우 동주민센터, 구로구청 교통행정과에 방문하거나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기존에는 차량 등록에 대수 제한이 없었으나 올해 7월부터 회원별 1대로 변경된다. 기존에 등록된 복수 차량은 내년 6월까지 참여할 수 있고, 내년 7월부터는 대표 차량 1대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전기·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의 등록도 올해 7월부터 제한된다.

이 외에도 ‘계절관리제(12월~내년 3월)’, ‘녹색실천 운전마일리지’와 같은 추가 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에코마일리지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승용차 에코마일리지로 유류비 절감뿐만 아니라 환경보호도 할 수 있다”라며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장년 취업 지원 직무역량강화 특강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중장년층의 취업 지원 일환으로 운영 중인 ‘직무역량강화 특강’의 올해 마지막 강연(11월)을 19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제는 올해 3월부터 개최한 여러 강의 중에 참석자들의 호응이 가장 뜨거웠던 AI 관련 분야로 ‘AI 이해 및 활용법’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은퇴자 취업은행 등록자 40명이 참석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올해 마지

영광군, 조사료 수급 선제적 안정화 대책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최근 잦은 강우로 벼 수확이 지연되면서 볏짚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축산농가의 사료 확보에 차질이 예상됨에 대응하여, 조사료 수급 안정화를 위한‘선제적 안정화 대책’을 신속히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 9∼10월 영광 지역 강수량은 총 337.8㎜로, 최근 3년 중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볏짚 수확 작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군은 이와 같은 기상 여건으로

장성군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뉴스스텝] 장성군 삼계면이 1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겨울철 제설 대책을 본격 가동했다.30여 명의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은 제설차량 진입이 어려운 마을 안길이나 이면도로 등에 쌓인 눈을 치우고, 얼음을 제거하는 역할을 맡는다.이날 발대식은 올해 제설작업 설명과 구간별 담당자 지정, 비상연락망 정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행사장을 찾은 김한종 장성군수는 “삼계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