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삼강주막나루터축제, 10월 4일부터 사흘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08:20:23
  • -
  • +
  • 인쇄
가을빛 머금은 삼강나루, 흥과 정이 넘치는 축제 한마당
▲ 예천삼강주막나루터축제, 10월 4일부터 사흘간 개최

[뉴스스텝] 추석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특별한 축제가 예천에서 펼쳐진다.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삼강문화단지에서 '2025 예천삼강주막나루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강에서 흥겹게, 주막에서 정겹게’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질 이번 축제는 옛 삼강나루터의 활기와 주막의 정다운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현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가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화려한 막을 여는 개막 공연에서는 예천박물관 청소년 댄스 동아리 '애이요 청단'이 특별한 무대를 준비했다.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청단놀음'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이들의 공연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예천의 문화적 정체성을 보여준다. 이어지는 K-POP과 트로트 댄스 리믹스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 고조시킨다.

축제 기간 내내 버블쇼와 마술 공연이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고, 지역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무대가 어른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스탬프 투어'다. 삼강주막, 보부상 체험관, 강문화전시관을 거닐며 각 장소의 특색 있는 이야기를 듣고 도장을 수집하는 스탬프 투어는 참여형 문화축제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보부상 운동회에서는 옛 보부상들의 삶을 체험하고, 삼강 놀이터에서는 모래와 편백큐브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아름다운 음악분수를 배경으로 즐기는 카약체험과 추억을 그림으로 남기는 캐리커처, 그리고 삼강주막에서 강문화전시관까지 강변을 따라 운행하는 전기버스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특히 전기버스는 어르신과 아이들도 편안하게 축제를 즐기며 이동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달리는 동안 낙동강의 가을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다.

김학동 이사장은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이번 축제가 고향을 찾은 가족들에게는 따뜻한 추억을, 예천을 처음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우리 지역의 매력을 알리는 특별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세대를 넘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축제의 장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