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메종·오브제' 통해 국내 도예 작가 프랑스 갤러리 전시 성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08:20:32
  • -
  • +
  • 인쇄
메종·오브제 박람회 현장 상담을 통해 파리 마그나갤러리와 위탁전시 계약 성사
▲ 마그나갤러리 전시 참여작가 작품_허상욱, 분청 은채 호랑이 사발.

[뉴스스텝] 한국 도예 작가의 작품이 프랑스 파리 현지 미술시장에 공식 소개된다.

한국도자재단은 2025년 11월 6일부터 2026년 1월 6일까지 프랑스 파리 마그나갤러리(Magna Gallery Paris)에서 열리는 ‘코리안 레거시(Korean Legacy)’ 전시에 국내 도예 작가 허상욱, 이은범이 초청받아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재단이 지난 9월 세계 최대 규모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인 ‘2025 메종·오브제 파리(Maison·Objet Paris 2025)’에 참가해 운영한 ‘케이 세라믹(K-CERAMIC)’관을 통해 성사된 해외 진출 성과다.

박람회 현장에서 마그나갤러리 관계자가 한국도자재단 부스를 방문해 두 작가의 작품을 관람하고, 현장 상담을 통해 위탁 전시 및 판매 계약을 체결하면서 전시 참여가 결정됐다.

이에 따라 허상욱 작가는 ▲분청 은채 파초문 시리즈(4종) ▲분청 은채 호랑이 사발(5종) 등 총 10점을, 이은범 작가는 ▲청자라인 항아리 1점을 마그나갤러리의 ‘코리안 레거시(Korean Legacy)’ 전시에 출품한다.

이번 전시는 허상욱, 이은범을 비롯해 이성자, 김창열, 박서보, 이애리, 채성필, 훈모로, 신성희, 신철, 박영순, 문민순, 김기주, 박연경 등 현대미술과 도예 분야를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해 한국 예술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그나갤러리’는 2024년 프랑스 파리에 설립된 신진 갤러리로 회화, 조각, 도자기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 현대미술에 주목하며, 유럽 미술시장 내에서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박성훈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메종·오브제를 통해 국내 작가들이 해외 갤러리와 직접 연결되고, 실제 전시로 이어진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해외 박람회와 현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한국 도자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자재단은 ‘2025 메종·오브제’ 참여 작가들을 대상으로 ▲작품 운송비 전액 지원 ▲전시 연출 및 홍보 지원 ▲현장 네트워킹 및 상담 주선 등 실질적인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도예 작가들의 세계 시장 진출 기반을 확대하고, 한국 도자의 국제적 위상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대동산단 진입도로 확장구간 임시개통

[뉴스스텝] 김해시는 31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구간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3차로 확장 구간을 임시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임시 개통 구간은 대동면 안막교차로에서 대동화명대교 간 기존 2차로 260m를 3차로(대동화명대교 방면 2차로, 산업단지 방면 1차로)로 확장한 구간으로 대동화명대교 진입을 위한 차량들이 퇴근시간(16:30~19:30) 집중되면서 심각한 정체현상이

인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한 정책결정을 위한 근거 확보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아동 참여 및 권리 교육 행정서비스의

인천시, 온라인 유통 대마성분 함유 제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유통·판매 중인 대마성분 함유 식품 및 화장품 50건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사용기준을 준수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됐다. 먼저 8~9월에는 시 위생정책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거한 대마씨유 및 대마씨유 함유 식품 30건을 대상으로 산가, 산화방지제 및 대마성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