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청룡노포동, 특별한 가을 불교 체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08:25:20
  • -
  • +
  • 인쇄
▲ 금정구 청룡노포동, 특별한 가을 불교 체험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청룡노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대한불교조계종 성불사와 아동복지시설 희락원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을 불교 체험’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부산 사랑의열매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하는 지역사회 자원 연계 특화 사업으로, 관내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실시한 신규 특화 사업이다.

관내 사찰인 성불사에서 아동복지시설 희락원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주지 스님 강연, 대나무숲 길 산책, 염주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성불사 주지 도묵스님은 “이렇게 많은 아이가 성불사에 방문해 준 것이 처음이어서 너무 반갑고 고맙다”라며, “우리 사회의 가장 귀한 존재인 아이들이 여러 체험을 하면서 자연과 더불어 교감하며 평온함을 경험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종수 위원장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며 체험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주장단 선임! 주장 이정택 & 부주장 김이석-박철우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새로운 주장단을 선임했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 국군체육부대장 진규상)이 10월 29일, 신임 주장단을 발표했다. 주장은 이정택, 부주장은 김이석, 박철우로 이들은 지난 4월 입대한 10기다.주장 이정택은 지난 6월 27R 전북전 출전으로 김천상무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우측 풀백과 중앙 수비로 14경기를 소화하며 팀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부주장 김이석은 7월 제

고성군, 취약계층 자립 돕는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10월 28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하반기 취약계층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8회차 요리 수업과 종강식을 실시했다. 이날 요리 수업에서는 ‘고추장찌개’ 만들기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함께 요리를 완성하며 지난 2개월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하반기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8회기에 걸쳐 명상, 디

창원특례시, 직원 대상 갈등관리 교육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9일 창원축구센터 대세미나실에서 갈등해결과 상생을 위한 2025년 ‘갈등관리 역량강화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요 사업부서와 민원 담당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등의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상황별 갈등 해결 전략 등 실질적인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지숙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갈등관리 역량을 높여, 시 주요 시책을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