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년농업인과 함께 살기좋은 농촌 만들기 위한 소통의 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08:20:09
  • -
  • +
  • 인쇄
31일 농축산분야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 위한 의견청취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살기좋은 농촌을 조성하기 위해 농축산분야 청년농업인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간담회는 김홍규 강릉시장과 이경준 강릉시 4-H 회장을 비롯한 농축산분야 청년농업인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일(월) 오후 2시 성산면에 소재한 버섯재배 청년농업인 농장에서 개최된다.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청년농업인과의 강화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농가소득 증대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해 강릉 농업의 특성에 맞는 비전 및 추진방향에 대해 공유한다.

또한,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정책공유와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청취 및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청년들이 농업하기 편리한 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창업지원, 기술교육, 재정지원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후대 농업을 이끌 청년농업인 전문인력을 육성하여 양질의 노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져 안정적인 영농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