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강릉시 주민자치센터 우수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08:20:07
  • -
  • +
  • 인쇄
강릉시민의 날 전야제, 주민자치 발전 유공자 포상 및 19개 읍면동 경연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김학진)가 주관하는 '제14회 강릉시 주민자치센터 우수프로그램 경연대회'가 31일 16시부터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개최된다.

강릉시 승격 68주년을 경축하는 강릉시민의 날 행사의 전야제 성격의 행사인 경연대회는 운영 중인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교류 증진을 도모하고자 진행한다.

1부 개회식에는 김홍규 강릉시장, 권성동 국회의원, 권혁열 강원도의장, 김기영 강릉시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및 지역주민 화합에 공적이 있는 주민자치 발전 유공자를 포상하고, 평소 시정 및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모든 주민자치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이어 2부 경연대회에서는 강릉시 19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동아리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틈틈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 등 수상팀 중 2팀은 1일 열리는 강릉시민의 날 기념식 무대에서 공연을 하게 되며, 대상팀은 2023년 강원도 우수동아리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강릉시 대표로도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