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미리내도서관-공공기관 연계 재능기부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08:25:15
  • -
  • +
  • 인쇄
초등 고학년 대상 ‘과학수사 체험교실’ 프로그램 진행
▲ 원주시 미리내도서관-공공기관 연계 재능기부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지난 23일 원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인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과학수사 체험교실’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주선 국과수 법과학교육센터 보건연구관 등 세 명의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프로그램에는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 25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국과수 업무소개와 과학수사 체험 실습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체 분비물 찾기, LMG 실험, 타액 실험 등 DNA 분야 실험과 법의학 분야 체험, 위조지폐 구별하기, 얼굴인식 프로그램 등을 체험 실습했다.

백연순 미리내도서관장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재능기부 참여로 현장감 있는 직업체험이 진행됐다.”며, “이번 체험이 학생들의 미래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미리내도서관은 2022년부터 진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과수와 협력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의 법과학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5년 목욕탕 노후굴뚝 정비사업 완료

[뉴스스텝] 울산시가 시민 안전과 도시경관을 위협하던 노후 굴뚝 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9억 8,600만 원을 투입해 목욕탕 노후 굴뚝 15개를 철거했으며, 내년에는 정비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1970년대 목재나 벙커시(C)유를 연료로 사용하던 목욕탕은 연기 배출을 위해 높이 20m이상 높이의 굴뚝 설치를 의무화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가스와 전기보일러가 보급되면서 굴뚝이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개최

[뉴스스텝]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11월 2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우수방범대원 표창 수여, 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된다.이

활과 농산물로 물든 예천의 가을

[뉴스스텝] 활의 고장 예천이 활과 농산물로 어우러진 풍요로운 가을 축제의 장으로 물들었다. 예천군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예천활축제 & 농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활의 고장 예천, 풍요의 가을을 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활 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이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로, 예천의 정체성과 지역 농업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