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7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08:20:02
  • -
  • +
  • 인쇄
6월 16일부터 23일까지 접수
▲ 대전시, 제17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뉴스스텝] 대전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공디자인을 통해 더욱 품격 있는 도시로 나아가고자 ‘제17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걸음에 만나는 대전 속 힐링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작품이 출품될 수 있도록 분야별로 1~2개의 지정 과제를 제시했다.

공모 분야는 ▲시설물디자인 ▲공간디자인 ▲시각디자인 총 3가지로 나뉜다.

시설물디자인 분야에서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설물을 대상으로 한다.

공간디자인 분야에서는 시민들이 함께 모여서 즐길 수 있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시각디자인 분야에서는 포스터, BI, 패키지, UX/UI 디자인 등을 포함해 공공디자인을 통해 도시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정 과제도 분야별로 마련됐다.

▲시설물디자인 분야-둔산대공원(한밭수목원) 특화 디자인 ▲ 공간디자인 분야-소제동 카페거리 일원 공간디자인 ▲ 시각디자인 분야- 도시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홍보용 기념품 디자인,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BI 디자인 등이 주어진다.

공모전에는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오는 6월 16일부터 6월 23일까지 진행되며, 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 중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는 등 총 1,7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며, 별도의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대전시 명품디자인담당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석촌호수 뷰 보며, 커피 한잔할래요? 송파구, 2025 청춘 커피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송파구는 오는 9월 27일과 28일 이틀간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 일대에서 대한민국 최대 커피문화 축제인 '2025 청춘, 커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청춘, 커피 페스티벌’은 송파구와 한국경제신문 공동 주최로 열리며 ‘커피’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 가을 감성을 담은 공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

'서초어린이청소년예술제'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지난 19일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2025년 서초어린이청소년예술제 ‘반포 아르떼 : 원스 어폰 어 원더랜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술제에서는 반포‧잠원교육지원센터가 선발하고 육성한 서초어린이청소년예술단 60명이 전통과 현대,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뮤지컬·민요·댄스·합창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청소년들이 지난 6개월간 준비한 기량을 펼쳐내면서, 690석 규모의

대구시, 가을밤 김광석길, 포크 선율에 물들다! 시민과 함께하는 '2025 대구포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사)대구포크페스티벌은 오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간, 김광석길 야외콘서트홀 일원에서 ‘2025 대구포크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올해 11회를 맞이한 대구포크페스티벌은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예술과 일상이 어우러지는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인 포크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포크스타 콘테스트’, 지역 음악 생태계 활성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공연문화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