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반(反)부패 특강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9 08:20:26
  • -
  • +
  • 인쇄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반(反)부패 특강 실시
▲ 반(反)부패 특강

[뉴스스텝] 삼척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예방을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박상수 삼척시장 주재로 진행됐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지난 한해 견리망의(見利忘義)하여 눈앞의 이익만 보고 의로움을 잊고 살진 않았는지 각자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갑진년 새해에는 견리사의(見利思義)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했으며,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를 인용하여 청렴결백은 공직자 본연의 의무임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특강으로 공직자로서의 청렴 중요성을 인식하고,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상호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삼척시가 종합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삼척시는 앞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해 부패·취약분야를 개선하고 반부패를 위한 민관 청렴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강도있는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