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08:10:16
  • -
  • +
  • 인쇄
9.3. 10:30~13:00 시청 대강당 앞에서 열려…
▲ '2025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오늘(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시청 대강당 앞에서 '2025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은 매년 9월 첫째 주 첫날부터 일주일을 말한다.

질병관리청이 2014년에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해당 주간을 지정했다.

심뇌혈관질환은 질환에 대한 인지가 돼야 치료를 시작할 수 있고 치료 지연으로 인한 중증·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

20~40대의 비만과 건강행태 악화, 50대 이상의 만성질환 증가로, 청장년층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가 필요하지만 이들의 질환 인지율은 저조한 실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건강한 혈관)'을 표어(슬로건)로 열리며, 시민들에게 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체험과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의 인식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각 구·군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참여해 ▲건강상담 ▲혈압·심전도검사 ▲식이상담 ▲심폐소생술 시연 등을 진행한다.

시는 캠페인을 총괄하며 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홍보하고, 구·군 보건소는 혈압·혈당검사, 건강상담,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와 함께, ▲[부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심근경색·뇌졸중 전구증상 대응요령 홍보, 식이상담 ▲[부산소방재난본부]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시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스트레스검사, 국가암 검진 홍보 ▲[케이티(KT) 시에스(CS) 고객서비스본부] 캐리커쳐 사진인화, 시력검사, 인지능력향상 무인 안내기(키오스크) ▲[오므론헬스케어] 혈압·심전도검사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시는 이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구·군과 함께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건강교육’으로 2040세대가 많은 부산진구청, 부산교통공사, 창신정밀 등을 대상으로 직장교육을 진행하고, 지역 내 대학교를 방문해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각 구·군도 지정 게시대 현수막 게시, 건강한 직장만들기, 걷기챌린지, 건강체험관 운영 등 지역 특성에 맞는 행사를 진행한다.

조규율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캠페인이 건강을 위해 시민들이 정기적으로 심뇌혈관질환을 검사하고 조기에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받아 합병증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인식개선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