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자매결연 50주년 기념 일본 사가에시 사꾸란보 마라톤대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08:20:04
  • -
  • +
  • 인쇄
마라톤대회 참가 통해 체육 등 자매도시 교류 확대 도모
▲ 안동시, 자매결연 50주년 기념 일본 사가에시 사꾸란보 마라톤대회 참가

[뉴스스텝] 5월 26일 일본 자매도시 사가에시에서 열린『사가에 사꾸란보 마라톤대회』에 안동시청 선수단이 참가했다.

이번 마라톤대회 참가는 안동시와 일본 사가에시 자매결연 50주년을 기념해 사가에시에서 초청을 받은 데 따른 것으로, 안동시는 조경식 자치행정과장을 단장으로 안동시청 선수단 7명이 5월 24일 ~ 5월 27일 일정으로 사가에시를 방문했다.

안동시와 사가에시는 1974년 2월 4일에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지난 4월 24일에는 사토 히로키 사가에시장을 비롯한 사가에시 대표단 43명이 안동을 방문해 『안동시-사가에시 자매결연 50주년 기념식』과 함께『한·일 자매도시 친선교류 사진전시회』, 『도서기증 목록 증정식』, 문화공연 교류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안동시청 선수단은 5km 코스, 10km 코스를 달렸으며, 약 5,000명의 사가에시 시민과 함께 따뜻한 응원 속에 완주했다.

방문 기간 중, 사가에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된 『안동시-사가에시 자매도시 사진전』과 『안동시 기증도서전시회』개막식에 참가하는 등 자매도시 간 돈독한 우애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일본 동북 지방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특산물판매장 “체리랜드”, 차세대 육아 거점으로 올해 4월에 개업한 아동놀이시설 “크랏핑 사가에” 등 사가에시의 우수 정책사례를 견학하는 등 유익한 일정을 보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와 사가에시는 자매결연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약 2년 동안 왕래를 하면서 준비해왔으며, 4월 자매결연 50주년 기념식과 함께 이번 마라톤대회 참가를 통해 문화·예술·체육 등 교류가 확대돼 양 도시의 우정이 한층 더 깊어졌다”라며, “앞으로 올해 이상으로 교류가 활발해지고 양 도시의 협력 관계가 돈독하게, 더 오래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